노트의 뒷 판(백글라스)이 접착제가 살짝살짝 보일 정도로 벌어지고 있어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로 했다.

아마 배터리 스웰링의 사유가 아닐까 싶다.

 

 

 

서비스 센터는 내가 자주 가던 중동 서비스센터는 들리지 않고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항동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게 되었다.

 

중동 지점은 스마트폰과 PC, 가전제품들까지 다양하게 A/S를 받을 수 있긴 하지만

그래서인지 시간, 날짜 관계없이 항상 사람이 많아서 대기 시간 때문에 막막했었는데

근처에 하나가 오픈했다고 하니 정말 반가웠다.

 

 

 

 

여기는 스마트폰만 다뤄서 그런지 조금만 기다리고 수리를 받을 수 있었다.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진단 프로그램에서 배터리 수명을 엄청 체계적으로 볼 수 있게끔 되어있더라.

뭔가 배터리 셀 상태, 전압, 그래프 등등 이것저것 볼 수 있었던 것 같았음.

 

아무튼 진단 프로그램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본 결과.

충전 횟수는 약 800회, 배터리 셀 수명은 약 90%로 체크되었다.

Accubattery 앱에선 더 낮게 나왔었는데 의외의 수치긴 했다.

 

배터리 수명이 괜찮아서 당장은 교체할 필요는 없다고 하셨지만

800회라는 충전 횟수가 거슬리기도 하고

당장 뚜껑 벌어진 것 때문에 방수에 문제 생길까 봐 교체하겠다고 말씀드렸다.

 

보증기간 지나서 얄짤없이 유상이었고 배터리 본품 + 테이프값 + 공임비 등등해서

50,500원.

 

예전에 LG에선 스웰링으로 무상교체 받았었는데 삼성은 뭐 단호박이다.

 

 

 

 

수리 시간은  프레스로 압착하고 방수 테스트 과정까지 있어서 한 30~40분 정도 걸렸었는데

딱히 모난 부분도 없고 백글라스도 잘 닫혀있어서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하진 않을 것 같다.

 

체감 자체는 기사님이 배터리 수명이 90%여서 교체해도 체감은 안 될 거라 했다만

어차피 프로그램 수치를 바탕으로 답변을 하는 것일 테고

실제 사용자만이 체감할 수 있는 영역은 따로 있다고 생각한다.

 

일단 내가 잠깐 실사용해본 결과, 뜨듯 미지근했던 발열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설정의 배터리 사용 내역을 보면 급락했던 이전과는 달리, 완만하게 하락하는걸로 보아

배터리 교체의 효과를 충분히 체감할 수 있었다.

 

 

다만 의아한 점은 배터리를 교체했고 완충완방, 초기화까지도 해봤으나

삼성 멤버스 앱에서 "매우 좋음"으로 표시되진 않았다.

 

원래대로 돌아다니는 정보에 의하면 수명은 매우 좋음,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5단계로 나뉜다고는 하는데.. 배터리 교체 이전, 이후에도 좋음이라면

매우 좋음은 있는 것인지 의문스럽긴 하다.

 

커뮤니티 의견에서도 신품임에도 매우 좋음이 안 뜬다고 얘기하는 걸 보면

 뭔가 잠수함 패치를 했다거나 애초에 잘못된 정보 거나 둘 중 하나 일듯.

 

끝.

 

+ Recent posts